3개월 거래량 :

아파트119

* 금액은 약간의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실제 대출 문의는 은행에서 하세요. 

* 계산에 문제가 있으면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대출금액

1억

대출기간

개월

연이자율

%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만기일시
대출원금
총대출이자
총상환금액
1회차 상환금액
회차 납입원금 대출이자 월상환금 대출잔금

원리금균등

주택자금의 대출융자금 원금과 이자를 융자기간동안 매달 같은 금액으로 나누어 갚아가는 방식이다. 이자는 변동이자율이 아닌 고정이자율이다. 초기에는 원금이 많이 남아있으므로 이자를 많이 지급해야 하나 상환할수록 대출원금이 줄어들게 되므로 이자도 점차 줄어든다. 따라서 후기로 갈수록 이자부담은 적어지나 원금상환 비중은 커지는 결과가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하는 모기지론의 상환방식도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주택구입시 장기 저리로 대출받는 경우 대개 이 방식이 많이 쓰인다. 고정이자율은 대출시 약정한 이자율을 상환만기까지 유지하는 방식이고 변동이자율은 금리변동에 따라 이자율을 조정하는 방식이다. 고정이자율을 택한 경우 상환기간 중에 이자율이 하락하면 차입자는 조기에 상환하고 새로 융자받으려 할 것이므로, 대출기관은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보통 조기상환시의 벌금(prepayment penalty)조항을 계약서에 명시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원리금 균등상환방식 [元利金 均等償還方式] (부동산용어사전, 2011. 5. 24., 방경식)

원금균등상환

주택자금의 대출원금을 융자기간으로 나눈 할부 상환금에 월별잔고 이자를 합산하여 상환하는 방식이다. 원금 상환금은 일정하나 이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어지게 된다. 갚아나가면서 융자잔고 금액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원금 균등상환방식은 초기에 월부금이 많이 지급되고 후기에는 점차 줄어들게 된다. 시중은행 장기주택담보대출 상품에서 많이 쓰이며, 변경된 일부분할상환방식과 같이 쓰인다. [네이버 지식백과] 원금 균등상환방식 [元金 均等償還方式] (부동산용어사전, 2011. 5. 24., 방경식)

만기일시상환

직전까지의 매회 상환금액에 비해 현저히 큰 금액으로 이루어지는 부채의 최종상환을 말한다. 예를 들어 20년 동안 매년 채권 발행액의 3%씩 상환하다가 만기가 되는 해에 남은 40%를 한 번에 상환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만기일시상환 (매일경제, 매경닷컴)

* 아파트119의 광고수익은 일정부분 꾸준히 해피빈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평/형
변환
제곱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