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 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사전 예약 지정 의료기관 리스트

경기도 부천시 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사전 예약 지정 의료기관 리스트

초기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과 함께 현재 유행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백신까지 같이 들어있는 백신을 말합니다. 이전 백신에서 입증된 중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는 예방 효과는 지속하면서, 최근에 유행하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감염 예방효과도 같이 기대할 수 있습니다. 2가 백신은 이전 백신 대비교적 월등히 높은 중화능력 특정 항체의 면역을 감지하는 능력 을 가졌음이 임상 시험 결과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2가 백신은 이전 백신 대비 이상 반응의 증상은 비슷하지만, 이상 반응의 빈도가 더 낮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이전 백신도 안전했지만, 이전 백신 대비 더 안전하다는 것이 입증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imgCaption0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는 검체 내에 포함된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의 외부껍데기단백질을 확인함으로써,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방법으로서 자가진단키트와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로 구분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PCR유전자검사와는 달리 증폭 과정이 없으므로 많은 양의 바이러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검체를 채취할 때 비인두 도말 부위까지 검체체취도구를 깊숙히 넣어야 하므로 자가진단 혹은 무증상일 경우에 위음성이 뜰 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반대로 병, 의원이나 유증상일 경우 비교적 정확성이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검사를 요구하는 사람이라면, 약구이나 편의점 등에서 자가진단키트 형태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만약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어, 병원 및 의원에서 5천원 정도의 진료비를 지불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 대상자

부스터샷 대상자와 접종 간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대상자에 따라 접종간격이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2021년 12월 13일 부로 부스터샷 접종간격을 3개월로 줄어들었습니다. 3개월 단축 이유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와 방역상황 악화에 대응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60세 이상 2차접종 후 4개월 후 18세59세 기저질환자 및 감염 취약시설, 의료기관 입소자종사자 2차 접종 2개월 후 1859세 2차접종 5개월 후 얀세백신 접종자 혹은 면역 저하자 2차 접종 2개월 후 그렇다면 백신은 영구적이지 않고 면역력이 다시 저하되면 4차, 5차 접종까지 발생될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요, 이에관하여 정부는 예단하기 어렵다라는 말로 일축했습니다.

새 변이가 나오는 등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 및 주의사항

만일 PCR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결과, 코로나 양성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을 경우 검체체취일로부터 7일차 2400시까지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단 외래대면진료나 처방약 수령 등을 위한 목적에 한해서는 외출을 할 수 있으나 KF94 마스크 착용 및 대인접촉 최소화 등의 자율적인 방역조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확진판정 후, 8일 차에 격리 해제가 되더라도 3일간은 타인으로의 감염 전파 방지를 위해 화장실이나 물건 등은 동거인과 따로 사용하고 자주 소독하며,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의 격리기간 및 주의사항

만약 가족 중 코로나에 확진되었다면, 코로나 백신완전접종 여부와 독립적으로 확진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보건소로부터 확진자의 양성통보 문자를 지참하여 근처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확진자의 자가격리가 끝나가는 6~7일차에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것을 권고하고 있는데, 이는 확진자와 자택에서 화장실 혹은 물건 등에 의해 전파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전 챙겨야 할 것들

60대 백신 추가 접종 부스터 샷예약 방법 일정 기간 총정리1217살 소아 청소년 임산부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계획 일정 공개 병원 내방 전 챙겨야 할 것

의료보험증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해당 병원에 전화 확인후 내방

아래 자료에 해당하는 병원으로 전화하셔서 백신 접종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신속항원검사는 검체 내에 포함된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의 외부껍데기단백질을 확인함으로써,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방법으로서 자가진단키트와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로 구분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스터샷 대상자

부스터샷 대상자와 접종 간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 및

만일 PCR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결과, 코로나 양성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을 경우 검체체취일로부터 7일차 2400시까지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