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직 자격증의 모든 것 전망, 취득방법, 취득수 취업 및 활동

한국어교원 자격증의 모든 것 전망, 취득방법, 취득수 취업 및 활동

일상오만때만 국립국어원 한국어교원 개인 자격 검토 검토 신청에 가서 신청서 작성 클릭. 한국어교육능력 검정시험3급과정 아니요 클릭. 배론에서 이수했으면 위에꺼 학점은행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클릭. 교육기관 클릭. 배론원격평생교육센터 선택. 날짜인데 월까지만 입력합니다. 부터 성정증명서상 날짜가 가장 이른 과목의 이수년월 까지 학사학위증명서상 학위수여년월학위취득일 이후는 개인 신상이고, 증명사진 파일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고 신청서 출력해야 합니다.


imgCaption0
내일배움카드 준비

내일배움카드 준비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기 위해서는 120시간의 양성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때, 시중에 여러가지 교육기관이 있다고 해서 어느 기관을 선택하면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는 처음 국민 다음날 배움 카드를 신청하셔서 소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로자인지 취업준비생인지 등 상황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다음날 배움 카드 소지로 인해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코이카봉사활동

코이카봉사활동의 경우 우리의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개발도상국으 경제, 사회, 문화발전에 기여, 우리 청년들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국민 참여형 파견 사업입니다.

분기별로 파견 국가와 모집 공고가 나오고 출국/귀국 및 현지 정착 등 전 일정에 대한 비용은 지원이 되며 파견 기간은 기본 1년이고 기간 연장을 원하실 경우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의 전망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교육청 한국어 학급 강사로 활동할 수 있고 사설 어학원이나 온라인 플랫폼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도 있습니다. 전에는 다문화 지원센터나 초교 방과 후 수업이 많았지만 차츰 전 세계 각국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면서 한국어교원자격증 전망을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의 해외취업은 세종학당과 코이카봉사활동을 뽑을 수 있습니다.

쓰기 및 면접 시험 정보

쓰기 시험과목은 총 4가지 과목을 공부해야 합니다. 한국어학, 일반언외국어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문항수는 개별적으로 60문항, 20문항, 20문항, 93문항이며 쓰기 총 250분을 치릅니다. 시험방법은 객관식 4지택일형 및 주관식으로 나옵니다. 각 영역의 40이상, 전 영역 총점 180점 이상 획득해야 합격입니다. 면접에서는 지식의 응용능력, 한국어능력, 교사의 적성 및 교직관, 인성 등을 평가합니다.

시험 과목

쓰기 합격한 사람은, 다음 회 시험까지 필기시험 면제 각 과목마다. 최소한 득점해야할 점수가 있고, 그 점수를 넘겼다고 하더라도 전 과목의 총점이 만점의 60를 넘겨야 합니다. 4개의 과목에서 개별적으로 4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였는데, 300점 만점 중 60인 180점 미만의 점수를 획득했다면 합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다루기 어려운 절차를 거치는 이유는 해외에서 세종학교 혹은 대학교 한국어 과목을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며, 외국인에게 한국과 한국어를 올바로 알릴 수 있는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라 생각됩니다.

응시율 및 합격률

5년간의 합격률을 보시면 1차 시험은 50를 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1차를 통과하면 2차 시험에서는 8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1차 시험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처우 개선에 대한 뉴스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는 만큼, 처음 자격 제도가 등장하고 기대감이 증폭했지만 한국어교원에 대한 처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여건에서 응시율은 2018년도에 대조적으로 반이상 줄어든 상태입니다.

현재 처우가 나쁜 것은 사실이지만, 응시율이 줄어든 지금이 기회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전망

시험에 합격하게되면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강사 자격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재능기부 뿐만 아니라 배움을 나누는 여러가지 플랫폼에서 선생님으로 활동할 수 있고 이미 한국어선생님으로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큐넷에서 자격을 인증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하여 정식적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취득한다면, 전반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수업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k컬쳐, 그리고 우리나라 인구감소 등으로 인해서 향후 외국인들은 우리나라로 유입될 가능성이 크고 대상 한국어교육의 필요성 역시 이에따라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어를 가르치는데도 자격증이 필요함을 알고,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제대로 준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일배움카드 준비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기 위해서는 120시간의 양성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코이카봉사활동

코이카봉사활동의 경우 우리의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개발도상국으 경제, 사회, 문화발전에 기여, 우리 청년들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국민 참여형 파견 사업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의 전망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