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보험료 인상 4세대 갈아타기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 계산기 바로 가기

실손의료보험료 인상 4세대 갈아타기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 계산기 바로 가기

1, 2, 3, 4세대 보험료 납부액 비교 실손보험 상품은 가입 시기에 따라 1세대 구실손2009년 9월 이전, 2세대 표준화 실손2009년 10월sim2017년 3월, 3세대 착한실손2017년 4월2021년 6월, 4세대 실손2021년 7월 이후으로 구분됩니다. 4세대 실손보험은 예전 13세대 실손보험과 보장 범위와 한도는 유사하지만 보험료는 예전 실손보험에 비해 최소 20 최대 75 예전 실손보험 가입시기에 따라 다름 정도 저렴합니다.

우선 보험료 납부액 기준으로만 생각하면 4세대로 갈아타는게 훨씬 유리해 보입니다. 자기부담금이란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입자에게 일정 금액을 부담시키는 것을 의미하는데 예를 들어 100만원의 의료비가 발생했을 때 자기 부담금 비율이 20이면 급여의 20를 차감한 나머지 80만원을 보장받게 됩니다.


imgCaption0
실손보험 인상폭탄 예고 내용

실손보험 인상폭탄 예고 내용

2021년 연말이 다가오면서 시속적으로 실손보험 인상폭탄 예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보시면 2022년에는 15 인상 논의를 하고 있다는 것으로. 실손보험 갱신주기 5년. 중장년층 200 넘을수도 있다고 하니 좁은 내용이죠. 통계상으로 작년에 62 한번도 청구를 하지 않았으며. 2.2는 1000만 원 넘게 타가는 구조적 문제로 인해서 60 넘는 사람들이 2의 사람들에게 봉사를 하는 것이 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서는 인상률을 15 선에서 논의중이라고 하죠 그중에서도 갱신주기가 긴 12세대 실손보험에 대해서는 장노년층 남성의 경우엔 100 이상의 인상률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하네요. 최대 5년 치의 인상률이 한 번에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개인 실손보험과 회사가 신청한 단체실손보험 중 중지 신청가능

한국신용정보원의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서 실손보험가입현황조회 등을 통해 실손보험 가입현황하고 가입된 보험회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고 “보험신용정보”를 클릭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중복해서 가입된 것을 알았다면 단체실손보험이든 개인실손보험이든 중지하면 됩니다. 이때 회사에서 가입해준 단체실손보험도 직원이 직접 해당 보험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중지할 수 있고, 중지한 이후 남은 기간에 대한 보험료는 개인에게 직접 환급도 가능합니다.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는 사람들

보험료를 부담되는 사람들이 4세대로 보험을 갈아타는 추세인데요. 이 배경에는 금융당국에서도 보험을 4세대로 전환 시 보험료를 1년간 50 할인해 주는 제도를 한시적으로 시행 중인 영향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4세대 실손보험은 개인이 지금까지 타간 비급여 보험금 액수에 따라 이후의 보험료를 할인되기도 하고, 할증되기도 합니다. 만약 비급여 보험금을 타지 않으면 2년 차에는 5 정도, 3년 차부터는 추가로 10의 보험료를 할인되지만,비급여 보험료를 많이 타게 되면 금액에 따라 최대 4배 까지도 보험료를 오르게 됩니다.

수치로 따지면 연간 받은 비급여 보험금이 100150만 원이면 2배, 300만 원 까지는 3배, 300만원 이상부터는 4배로 올라갑니다.

4세대로 갈아타야할까?

실비보험이 대폭 인상됨에 따라 예전 1,2,3세대에서 4세대로 변경을 해야할지 생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약 78년간 2세대 실손보험을 갖고 있다가 보험비가 부담되기도 하고 병원에 자주 가지 않기에작년에 4세대로 갈아탔습니다. 실손보험을 제대로 파악하고 변화하는 것이 중요한데요.4세대는 자기부담금이 급여는 20, 비급여는 30 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보험을 유지하거나 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1 40세 이상이며, 병원을 많이 가야하는 분의료시설을 자주 방문하고 진료를 받게 된다면, 보험비가 부담되더라도 기존에 갖고 있는 1,2,3세대 실손보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세대 실손 보험료 차등제 적용

종합쳐서 분석해 보면, 보험료만 놓고 보시면 4세대 전환은 꽤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병원 갈 일이 적어 보험금 청구도 거의 하지 않는 13세대 가입자라면 한 번쯤 고려해 볼 만합니다. .그러나 병원 이용이 잦은 가입자이거나 향후 치료를 자주 받아야 할 상황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4세대로 전환했다가 오히려 큰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13세대 실손보험은 보험료는 비교적 비싸긴 하나, 의료비용을 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판단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도움되셨다면 하트 뿅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손보험 인상폭탄 예고

2021년 연말이 다가오면서 시속적으로 실손보험 인상폭탄 예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실손보험과 회사가 신청한 단체실손보험 중 중지

한국신용정보원의 크레딧포유 홈페이지에서 실손보험가입현황조회 등을 통해 실손보험 가입현황하고 가입된 보험회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는

보험료를 부담되는 사람들이 4세대로 보험을 갈아타는 추세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