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법과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자

재배법과 가격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샤인머스켓은 무엇인가? 이름처럼 생소한 샤인머스켓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1988년 일본 농림 수산성 산하 농업식품산업기술총합연구기구에서 아키츠와 하쿠난을 교잡시켜 개발하였습니다. 최초 지배지인 히로시마현과 오카야마현의 특산품이기도 하며, 오카야마에서는 샤인머스켓을 중심으로 한 여러가지 상품 및 관광 코스도 개발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006년에 처음으로 식재되었으며, 2012년 이후 로열티 없이도 재배 및 수출할 수 있는 정식의 권리를 획득하였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일본산과 한국산의 품질 차이가 없으며, 이 품종의 수출 국가 또한 한국과 일본이 유일합니다. 일반 거봉 포도에 비해 수출 가격이 약 3배 이상 높은 고급 포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샤인머스켓 재배법
샤인머스켓 재배법

샤인머스켓 재배법

샤인머스켓 포도는 생산하기까지 12월에는 물주기 및 전지 작업, 아상처리, 눈틔우기, 관수 4월에는 순처리, 56월 꽃이 필 때 송이 다듬기, GA 처리, 1차2차 알솎기, 7월에는 봉지 쒸우기, 89월에는 과원관리, 순짜르기, 적심작업, 병해충 관리 등, 10월에는 수확을 하는 작업 과정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정식이라는 말이 있었으나 정식이란 환경조건이 나쁠때, 즉 기온이 낮아서 노지에서 직접 재배할 수 없을 경우에 온상이나 온실, 비닐하우스 등지에서 집중적으로 모를 길러서 옮겨 심습니다.

아니면 앞그루가 아직 수확기가 되기전에 뒷그루의 파종시기가 되었을 경우에도 가장먼저 온상에 파종 관리하다가 앞그루의 수확이 끝나면 정식을 합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정리
샤인 머스켓 효능 정리

샤인 머스켓 효능 정리

1. 레스베라트롤 및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유해 활성 제거를 돕는 항산화 물질로 샤인 머스켓 효능 중 하나로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 있고 윤기 있게 개선하는 효과가 존재합니다.

2. 샤인 머스켓 효능 가운데 항산화 작용으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행 개선을 통해 혈관을 넓혀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건강을 보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샤인 머스켓 속 레스베라트롤 및 폴리페놀 성분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치매 등 뇌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B6, 비타민C 모두 면역 관련 영양소로 꼽히며 따라서 꾸준한 샤인 머스켓 섭취는 면역력을 향상하고 감기 등 각종 질환 예방을 돕고 특히 철분 섭취를 통해 빈혈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샤인 머스캣과 청포도 차이
샤인 머스캣과 청포도 차이

샤인 머스캣과 청포도 차이

샤인 머스캣 청포도 보다. 알이 크다. 포도의 떫은맛이 없으며 씹을수록 망고 맛이 난다. 당도가 포도보다. 높다. 당도 1722 껍질이 얇고 씨가 없습니다. . 가격이 포도보다. 비싸다. 저장 기간이 포도보다. 6배 이상 길다. 100g당 4550 kcal입니다. 5알 당 약 15kcal 제철 910월 껍질이 두껍고 씨가 있어 껍질채 먹지 않습니다. 가격이 샤인 머스캣의 절반 가량입니다.

당도가 샤인 머스캣 보다.

낮지만 새콤한 맛이 있습니다. 100g당 4550 kcal입니다.

노화 예방

샤인 머스켓의 엽록소는 항산화 물질로 노화 및 염증에 좋습니다. 클로로필은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내 불순물과 신진대사 후 남은 찌꺼기를 흡착시켜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항산화 물질이라는 클로로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해 만성 염증 밑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퇴행성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샤인 머스켓의 폴리페놀과 올레오 놀산 성분은 구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없애고 치아를건강하게 해 줍니다.

샤인머스켓의 가격은?

연두색 포도라고 인기 대세 품종으로 떠올라 샤인머스켓이 고급호텔 인기 디저트 메뉴에 이어 추석 명절 과일선물세트엔 필수 메뉴로 자리매김하면서 가격도 상당합니다. 제철 맞은 국내 대표 포도 품종인 거봉과 캠벨 가격이 지난해보다. 30 이상 뛰어올랐으며 농가가 망고포도라 불리는 샤인머스켓 재배에 대거 몰리면서 거봉 등의 공급량이 크게 줄어든 탓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락시장의 포도 경매가격을 보면, 거봉 2 기준 특등급은 평균 2만5675원에 거래돼었고 지난해 같은날1만8614원보다.

37 뛴 가격입니다. 대신 샤인머스켓 2㎏ 특등급 가격은 평균 4만7012원으로, 1년전(5만4천원)보다. 약 13% 낮아졌습니다. . 이는 포도 재배농가가 다른 품종보다. 단가가 약 2배가량 높은 샤인머스켓으로 몰린 탓에 가격이 낮춰졌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샤인머스켓 재배법

샤인머스켓 포도는 생산하기까지 12월에는 물주기 및 전지 작업, 아상처리, 눈틔우기, 관수 4월에는 순처리, 56월 꽃이 필 때 송이 다듬기, GA 처리, 1차2차 알솎기, 7월에는 봉지 쒸우기, 89월에는 과원관리, 순짜르기, 적심작업, 병해충 관리 등, 10월에는 수확을 하는 작업 과정을 진행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샤인 머스켓 효능 정리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샤인 머스캣과 청포도 차이

샤인 머스캣 청포도 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