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운동과 음식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운동과 음식

남성의 요도를 감싸고 있는 전립선은 나이가 들수록 커지면서 요도를 압박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소변이 가늘어지고, 자주 보게 되며,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시원하지 않게 됩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가장 큰 원인은 노화인데요, 나이를 안 먹을 수는 없겠지만 평소에 전립선을 튼튼하게 하는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나의 전립선 비대증 증상 정도에 대한 자가진단을 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전립선 비대증 자가 진단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운동과 식습관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운동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운동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운동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전립선 주변 기관에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줄 수 있는 운동과 비만 혹은 체중증가를 억제하는 유산소 운동이 전립선 건강에 좋습니다. 스쿼트는 효과적으로 하체를 단련시켜 주는 운동입니다. 스쿼트를 하면 심장에서 다리로의 혈액순환이 촉진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골반을 경유하는 혈류가 증가하면서 전립선의 혈류가 부드럽게 됩니다. 허리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팔은 어깨 높이로 앞으로 뻗습니다.

천천히 앉듯이 엉덩이를 무릎 높이 정도로 내렸다가 다시 원위치로 돌아갑니다. 이같은 경우애 배와 하체에 긴장이 풀리지 않은 상태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 동작을 15회 반복하는 것을 3회 실시하면 하체가 튼튼해지며 전립선에도 좋습니다. 스쿼트할 때 팔을 올린 채로 유지하기 힘들다면 편하게 내린 상태에서 해도 괜찮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 비대증은 미국, 유럽에서는 가장 자주보이는 성인질환입니다. 최근 우리나라도 식생활이 서구적으로 변화하면서 전립선 비대증이 느는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을 지속적인 것이 전립선 건강을 지속적인 필요 요소입니다. 전립선 건강에 좋은 식단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일과 야채 토마토, 브로콜리, 케일, 베리와 같은 여러가지 색깔의 과일과 야채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음식들은 산화방지 기능이 뛰어날 뿐 아니라 섬유소가 풍부하여 위와 장의 소화기능을 돕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피하게 해 주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전립선의 염증을 줄이고 전립선 질환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인 음식으로 연어, 참치, 정어리 등의 생선류, 호두,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 아보카도,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채소류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