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토리위스키 가격 및 파는곳과 도수는

산토리위스키 가격 및 파는곳과 도수는

오늘은 일본 국가 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주류회사인 산토리의 고급 위스키, 재패니즈 위스키의 대명사로 불리우며 특히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히비키 위스키에 관하여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현재의 산토리는 최초 1899년 고토부키야라는 사명으로 그 역사가 시작되어 일본 자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주류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토리의 전신인 코토부키야는 처음에 수입 와인을 유통하는 회사로 시작되었으나 1924년 일본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야마자키 증류소를 건설하며 생산과 유통을 통한 위스키 사업을 진지하게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최초 코토부키야에서 현재의 산토리라는 사명은 1937년 회사가 만들었던 위스키의 상품명 중 하나였습니다.


대세로 자리잡은 일본 위스키
대세로 자리잡은 일본 위스키

대세로 자리잡은 일본 위스키

일본 위스키는 2007년부터 세계 시장에서 본격적인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영국에서 열린 세계 위스키 품평회에서 아사히맥주의 자회사인 닛카 위스키의 닛카 요이치 1987이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산토리홀딩스의 산토리 히비키 30년이 블렌디드 위스키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위스키 평론가 짐 머레이는 2015년판 위스키 가이드북 월드 위스키 바이블에서 세계 최고의 위스키로 일본 산토리의 싱글몰트 위스키 야마자키 2013년 산 셰리 캐스크를 선정했습니다.

일본산 위스키가 월드 위스키 바이블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위스키 종주국인 스코틀랜드산 스카치 위스키가 5위 안에 들지 못하는 가운데 나온 결과여서 더욱 애정을 받았습니다.

요이치 싱글몰트 위스키
요이치 싱글몰트 위스키

요이치 싱글몰트 위스키

요이치 싱글몰트 위스키의 경우 닛카Nikka 위스키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로써 요이치 증류소에서 만든 싱글 몰트 위스키입니다. 이전까지는 10년, 12년, 15년, 20년까지 숙성된 위스키가 있었지만 맛상 드라마가 히트치고 나서 품귀 현상으로 2015년부터는 나스NAS 숙성 년도 미표기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맛은 향에서부터 느껴지는 피트함이 대표적이며 바다의 짠 느낌이 나는 위스키입니다.

토리이 신지로는 누구인가?

토리이 신지로 는 오사카에서 스페인산 와인을 수입,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와인의 매력에 빠져 1907년 아카다마라는 와인을 직접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산토리라는 이름은 아카다마가 상징하는 태양의 영어 발음과 자신의 성인 토리를 합친 것입니다.

토리이는 위스키 사업에 눈을 돌렸고, 1923년 오사카부 야마자키에 증류소를 건설했습니다. 그는 다케츠루를 초대 공장장으로 임명하고 위스키 생산에 진지하게 나섰습니다.

5년간의 숙성 끝에 1929년 일본 최초의 싱글 몰트 위스키인 산토리 시로후다를 출시했습니다. 다케츠루는 후일 자서전에서 토리이 없이는 일본 위스키가 성장할 수 없었다고 생각한다라고 회고했습니다.

히비키 블렌디드 위스키

히비키 역시 산토리사의 블렌디드 위스키로써 몰트의 비중이 50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위스키입니다. 야마자키 증류소와 하쿠슈 증류소의 원액으로 만들어지는 위스키로써 야마자키와 비슷하게 품귀현상으로 가격이 많이 오른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나스 제품이 히비키 하모니부터, 12년, 17년, 21년, 30년 숙성의 위스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맛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으로 달달한 벌꿀향과 초코향이 특징입니다.

산토리 위스키 가격대

산토리 위스키 가격대는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제품군, 연식, 희소성, 출시한도 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요 산토리 위스키의 대략적인 가격대를 나열해 드립니다. 단,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지역 및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지역 및 판매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만 이용해서 주시기 바랍니다.

히비키 위스키

산토리 위스키의 고급 제품인 히비키 위스키는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표현하고자 제품명에 울릴 향 자를 사용하였으며 산토리가 가지고 있는 야마자키와 하쿠슈의 증류소 중 아마 80만개의 저장고 중에서 최고의 30여종의 장기 숙성이 완전한 원주를 선정 후 블렌디드 하여 만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료는 보리맥아를 주재료로 사용하는 몰트와 보리맥아를 제외한 곡물을 사용하며 옥수수, 호밀 등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그레인을 섞어 블렌딩한다고 합니다.

일반 블렌디드 위스키가 아마 10여종의 원료를 블렌디드 한다고 알려져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히비키의 경우 아마 약 34배에 가까운 원료를 블렌딩 한다는 점에서 일본 특유의 섬세함을 느껴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세로 자리잡은 일본

일본 위스키는 2007년부터 세계 시장에서 본격적인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이치 싱글몰트 위스키

요이치 싱글몰트 위스키의 경우 닛카Nikka 위스키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로써 요이치 증류소에서 만든 싱글 몰트 위스키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토리이 신지로는 누구인가?

토리이 신지로 는 오사카에서 스페인산 와인을 수입,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