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퇴직금 담보 대출 한도액 금리 자격 요건 신청 방법 총 정리

군인 퇴직금 담보 대출 한도 금리 자격 요건 신청 방법 총 정리

KB에서 공개한 국민 ONE대출은 직업, 소득 증빙이 필요하지 않고, 국민은행 거래 실적만으로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대 2,0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연관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KB 국민ONE대출은 다음 중 고유한 조건에 해당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imgCaption0
상여금 퇴직금

상여금 퇴직금

매월 받는 월급과 몇 달에 걸쳐 한 번씩 받는 상여금이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은 퇴직 직전 3개월을 갖고 계산을 하는데 만약 추석이나 설날을 끼고 다음 달 퇴사를 하신다면 상여금을 퇴직금 계산에 포함해야 되는 게 아닌지 궁금해하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여금은 매월 받는 월급이 아니기 때문에 통상 상여금은 1년 동안 받은 상여금을 모두 더 한 다음 12로 나누고 곱하기 3 해서 나온 금액을 퇴직금 계산을 합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신청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15는 많이 유력한 대출상품입니다. 하지만 대부업, 불법사금융 등 최악으로 경우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이기에 직접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한도와 연 15.9 금리 조건은 당장 급한 고금리 대출을 갚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을 빨리 회복하시려면 대부업체 대출이나 현금서비스 같은 단기대출을 먼저 상환하셔야 합니다.

퇴직연금 담보대출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대출 기간 동안에 이자만을 납부를 하고 원금은 대출 만기일에 일시에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이 똑같은 경우 대출 기간 동안 월납입금액의 부담은 적지만 반대로 만기일에 큰 금액을 일시에 상환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분할상환방식으로 원금과 이자를 매월 일정액으로 나누어서 상환하는 방법을 대화하며 이것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상환해야 하고 매월 월납입의 금액이 부담스럽지만 반대로 만기일에 따로 상한해야 하는 금액이 없습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퇴직금 담보대출은 퇴직금을 담보로 하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퇴직 시에 퇴직금에서 대출금을 먼저 상환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출 상환에 대한 부담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공무원연금 담보대출 조건

공무원연금 담보대출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 대상 공무원임용 후 최초로 담보대출을 신청하는 사람이나 2015년 12월 31일까지 연금대출금을 완전히 상환한 사람이 대상입니다. 주택자금대출의 경우 최근까지 상환을 완료한 사람도 신청 가능합니다. 단기 재직자 단기 재직자도 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단기 재직자의 경우 신청 금액이 추정 퇴직급여의 12를 초과할 때 보증보험에 가입하여 대출 한도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은 공무원연금 담보대출을 신청하려는 개인의 고용 상황 및 대출 대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상품 내용

대출금리는 변동금리이므로 신청하시는 시점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최대 2,000만 원 금리수준 연 7.13 8.03 수준 대출기간 1년 10년 상환방법 일시상환, 종합통장자동대출, 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최고 연 0.6 p 상환방식에 따라 대출기간이 달라지는데요. 일시상환 혹은 종합통장자동대출마이너스통장의 경우에는 1년이지만,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원금균등 혹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에는 1년에서 10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단, CSS 등급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최고 연 0.6% 이지만 3년이 경과하였거나 마이너스입출금 예금잔고 방식으로 대출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퇴직연금 담보대출 신청하는 방법

퇴직연금 담보대출은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이나 은행에서 취급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스스로가 희망하는 대출 금액과 조건이 맞는 은행 혹은 금융기관을 찾아보는 게 첫 차례 순서입니다. 자신의 조건과 맞는 은행 혹은 금융기관을 찾아보셨다면 대출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스스로가 희망하는 금액과 대출이 가능한 금액을 확인한 후 이독립 대출을 받을 수 기간, 대출 상환하는 방식등 대출에 연관된 조건들을 꼼꼼하게 심사숙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직연금 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 보통적으로는 소득증빙서류, 본인 신분증, 퇴직금 적립 내역서 등필요로 하는 서류를 제출합니다. 하지만 대출을 담당하는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명백한 안내를 통해 희망하는 서류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희망하는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서류를 지참 후 대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상여금 퇴직금

매월 받는 월급과 몇 달에 걸쳐 한 번씩 받는 상여금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부지원서민대출 신청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15는 많이 유력한 대출상품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퇴직연금 담보대출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대출 기간 동안에 이자만을 납부를 하고 원금은 대출 만기일에 일시에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