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가려움증 유발할 수 있는 5가지 피부 질환

사타구니 가려움증 유발할 수 있는 5가지 피부 질환

가려움증의 영향을 받는 부위는 특별히사타구니, 허벅지 양쪽 혹은 남성의 음낭, 여성의 음순 및 그 주변 부위에 있으며 가려움증이 피부를 긁고 피가 나거나 곰팡이가 나기도 합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을 어렵지 않게유발할 수 있는 5가지 피부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선은 특별히덥고 습한여름에 발생하며 다소 어린 사람들이며 피부사상균에 감염되면 사타구니에 고리 모양의 발진이 나타나며 벗겨지고 가려운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발전하며 바깥쪽으로 퍼지면 중앙 지점의 염증이 점차 약해지거나 사라지며 가장자리 부분은선명한고리 모양의 융기를 나타냅니다.


완선
완선


완선

특히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증은 완선인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사타구니 무좀이라고 하는데요. 완선은 사타구니 백선(무좀)을 말하며, 샅백선이라고도 부릅니다. 보통 바지를 입다가 무좀균이 올라와서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하는데요. 완선이 발생하면 심한 가려움증과 사타구니 뾰루지가 생기며 점점 붉은 반점들이 타원을 이루며 커지게 됩니다. 흔히 초반에 습진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상세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문지르면 발진(Intertrigo)
문지르면 발진(Intertrigo)

문지르면 발진(Intertrigo)

건선은 특별히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발생하며, 특별히가랑이, 둔부 홈, 유방 아래쪽 가장자리, 겨드랑이 등에 잘 발생하며, 비만, 당뇨병환자 혹은 격렬한 운동을 매번 하는 사람에게서 발생률이 높습니다.

피부가 서로 문지르고 오랫도안 오랜 기간 자극을 받으면 붉은 발진, 가려움증, 타는듯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게다가 피부가 찢어져 세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생활풍습 개선

습진을 관리하는 가장 소중한방법은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사타구니가 습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생활습관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샤워하고 물기를 잘 닦지 않거나, 통풍이 잘되지 않는 배경의속옷을 착용하거나, 통이 협소한바지를 입는 등의 생활습관을 이해하고 개선을 해야 합니다. 생활습관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나아지는 듯 보여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 기생충

사타구니 가려움증의 원인은 기생충일 수도 있습니다. 사타구니 주변 피부에 각종 기생충이 생기면 사타구니 가려움증과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기생충은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배우자와 공동으로 사용하는 물품이 없도록 해야 하고 빠른 병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치료법에 대해서도 간결하게 정리해봅시다.

음낭습진

음낭 습진은 음낭의 일반적인 피부 질환이지만 전염성이 없습니다. 이와 비슷한피부병은 대개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데, 일반적인 내적 요인으로는 우울증, 감동 동요, 불면증 , 내분비 장애 등이 있으며, 외적 요인으로는 과도한 활동, 습하고 더워지는생활환경, 꽉 조이것은속옷, 과도한 손 활용 긁기 등. 음낭자체는 주름이 있어 허벅지 안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주변 피부와 마찰이 생기고 걸을 때 속옷과도 닿게 되므로 비만한 사람도 오랜 시간에 걸쳐 음낭습진에 걸리기 쉽습니다.

(음낭의 딱딱한 마찰, 밀리 크기의 구진과 물집, 홍조 피부, 사타구니 가려움증 등) 음낭의 피부가 오랫도안 오랜 기간 반복적으로 긁히면 피부가 어렵지 않게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가 두꺼워지고 세균 감염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사타구니 부위의 가려움증 은 다소 은밀한 부위에 위치하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약국에 가서 외용연고제를 구입하여 환부를 바르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하지만외관상 으로는 병변의 원인을 구분하기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매번 피부 얇아짐, 위축 라인, 게다가 피부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켜 더 가려워집니다. 특히 음낭이나 외음부의 피부는 원래 별도의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온도가 높기 때문에 외용 연고의 흡수율이 대조적으로높기 때문에 연고 사용법이 잘못되면 더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사타구니 가려움증을 앓고 있겠다면먼저 피부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의사가 어떤피부질환을 앓고 있는지 확인한 후 의사의 지시에 따라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능숙한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1 thought on “사타구니 가려움증 유발할 수 있는 5가지 피부 질환”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