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무 전문가 평균 연봉, 시험일정, 시험과목, 합격률 총정리

2023 세무 전문 직원 평균 연봉, 시험일정, 시험과목, 합격률 총정리

서울지방국세청 공고 제2022 42호 서울지방국세청에서는 우수 인재의 공직유치를 위해 일반임기제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여 시행하오니 많은 응시 바랍니다.


Q. 판사, 검사 연봉은?
Q. 판사, 검사 연봉은?

Q. 판사, 검사 연봉은?

A. 신입 판사는 연봉 7,000만원, 판사의 평균 연봉은 8,000만원, 많이 버시는 판사님들은 연봉 1억원 정도. 신입 검사는 연봉 5,000만원 정도, 평균은 6,000만원 정도, 상위는 8,000만원 정도. 근데 이건 기본급이고 수당이 있어서 수입은 조금 더 많습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무원이다보니 변호사에 비해 판사, 검사의 연봉은 낮은 편입니다. Q. 판사 은퇴 후 로펌에 가면 거액을 받는다는 기사를 계속해서 보는데 사실인지? A. 어느정도 사실입니다.

1년에 적어도 2030억원 버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이 버시는 분은 50억원까지도 번다. 근데 그게 조금 비정상적인 것 같다. 인맥을 활용하려는 목적이라면 그건 불법이고 가장 큰 사법적폐일 수 있어요. 근데 지금은 아무리 전관이라 해도 판사들이 봐주기가 쉽지 않습니다. 봐주려면 본인이 옷 벗을 각오 하고 봐줘야 하려면 그런 건 쉽지 않습니다.

얼마나 감액되나?
얼마나 감액되나?

얼마나 감액되나?

퇴직을 하고 나서도 본인이 기회가 좋아서 재취업을 하거나 아니면 부동산 임대 수입 수입 아니면 프로젝트를 해서 소득을 벌고 있으면 그 금액 규모에 따라서 감액되는 정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를 첫째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를 보게 되면 왼쪽 열에 초과 수입 수입 월액이라는 개념 있습니다. 이 금액은 본인이 벌어들인 소득에서 공제 금액을 뺀 최종 결괏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본인이 어떤 재취업을 해서 연봉 6천만 원이라고 가정해봅시다.

그러면 여기에 대한 근로소득공제 금액은 국세청에서 정해준 대로 계산이 되죠. 약 1270만 원 정도가 됩니다. 그러면 실질적으로 초과 수입 수입 월액은 4730만 원쯤에서 12를 나누면 되겠죠. 그럼 약 390만 원 정도가 됩니다. 그러면 이 금액은 요새 받는 금액이죠. 그러면 전년도에 계산되는 평균 연금 월 금액을 뺐을 때 초과 소득월액이 나옵니다.

해결 방법

앞서 얘기한 대로 해결 방법을 이미 제시를 했어요. 본인이 예를 들어서 연금액을 매달 250만 원 받는다고 합시다. 하지만은 퇴직하고 프리랜서로 프로젝트를 하든 아니면 재취업을 하든 돈을 더 벌고 싶을 수도 있잖아요. 그럴 때 감액이 되지 않으려면 이 연금액보다. 적게 벌어야 됩니다. 더 바르게 얘기하면 국세청에서 연말정산을 하든 이렇게 종합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를 하든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에 관련해서 공제를 하거든요. 공제하고 남은 그 금액이 연금액보다.

적어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럼 보통 아까 얘기한 대로 본인이 연금 250만 원 받는다라고 했을 때 계산하기 복잡하다고 하시면 이런 게 있습니다. 부동산 임대소득을 이제 평생 가지고 계시는 분들 똑같은 경우 원래는 임대소득에서 필요 경비를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이 250만 원은 넘지 않으면 되지만 하지만은 하지만은 필요 경비가 바르게 얼마이해 잘 모를 수도 있잖아요. 그럴 때 그냥 간단하게 연금 250만 원보다.

세무직 공무원 초봉 3400만원

세무사 자격증이 있는 분들은 7급세무직 공무원 시험의 경우 5의 가산점을 받게 됩니다. 가산점 5 밖에 안준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5 가산점은 약 7문제 정도를 더 틀려도 합격할 수 있는 점수입니다. 상경험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세무사 공무원을 취득 한 이후 국세청 분들과의 인맥도 넓혀가고, 이후 세무사 사무소를 개업할 경우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무직 공무원을 오래 하게 된다면 개업할 때 거래처 확보를 불가능숙한 일은 없다고 합니다.

미래를 생각한다면 기업세무사보다는 세무직 공무원이 더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예상합니다. 다만 연봉 똑같은 경우 일반 공무원과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호봉에제에 의해 조금씩 상승하는 구조로 초봉 3400만원입니다.

기타유의사항

응시희망자는 지원금신청자격 등이 적합한지를 제대로 확인한 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원서접수는 가능할 수 있으나, 심사과정에서 응시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된 서류에 기록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취득 아니면 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입증자료는 사본 제출을 허용하고, 원본으로 제출받은 서류에 대해서는 최종합격자 공지 이후 탈락자가 원할경우 반환합니다.

응시수수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만, 시험주최 측의 사정으로 시험이 취소되는 등 일부의 예외적인 경우에는 응시수수료가 반환됩니다. 해당 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합격자 통지 후라도 신원조사하다 및 채용 신체검사, 학위검증 이같이 것들을 통해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Q 판사, 검사 연봉은?

[xyz-ihs snippet=”A”]

A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얼마나 감액되나?

[xyz-ihs snippet=”A”]

퇴직을 하고 나서도 본인이 기회가 좋아서 재취업을 하거나 아니면 부동산 임대 수입 수입 아니면 프로젝트를 해서 소득을 벌고 있으면 그 금액 규모에 따라서 감액되는 정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해결 방법

[xyz-ihs snippet=”A”]

앞서 얘기한 대로 해결 방법을 이미 제시를 했어요.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