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알아보기 _ 별자리 운세, 동서양 별자리, 음력 양력 다른점과 변환기

별자리 알아보기 _ 별자리 운세, 동서양 별자리, 음력 양력 다른점과 변환기

음력양력변환기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다고 추측하는 양력과 음력은 우리나라에서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랍니다. 그래서 해마다 달력을 살 때마다. 헷갈리곤 하죠. 하지만은 이제 불안 없어요 제가 알려드리는 홈페이지 한 곳이면 모든 궁금증 해결 완료거든요 빠르게 천천히 따라와보세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음력양력변환기라고 검색하면 달력정보 지역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왼쪽 상단에 보이것은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와 같이 연도별로 날짜가 쭉 뜨는데요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원하는 년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너무 쉽죠? 이 홈페이지 하나로 단순하게 내 생일뿐만 아니라 어버이 생신까지도 알 수 있답니다.


양력과 음력
양력과 음력

양력과 음력

서양에서는 양력을 사용해서 온 반면, 동양에서는 오랜동안 음력을 사용해서 왔어요. 양력은 태양의 운행을 기준으로 만든 것으로 이집트에서 기원전 18세기경 1년 365일의 태양력을 만든 것이 그 기원입니다. 그 후 1년이 365.2422일이란 것을 알게 되고 365일로 맞추기 위해 4년마다. 1일을 더하는 윤년이 생깁니다. 한편 음력은 달의 차고 기우는 것을 기준으로 해서 한 달에 29일과 30일을 번갈아 쓰는데, 이 경우 한 해가 354일이 되어 19년마다.

일곱 번씩 윤달을 두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양력은 태양력, 즉 태양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고 4년에 한 번씩 2월이 29일까지 있는 윤년을 두게 되고, 음력은 태음력, 즉 달을 기준으로 하는 것으로 19년에 7번(2.7년에 1번꼴)씩 윤달 한 달을 끼워 넣게 됩니다.

서양과 동양의 별자리
서양과 동양의 별자리

서양과 동양의 별자리

보통 별자리운세 라고 하면 서양의 것을 말하지만은 동양에도 별자리가 있습니다. 하지만은 동양과 서양은 하늘을 동경하는 기준이 서로 달랐습니다.

서양은 태양을 중심으로 별자리를 구분했고, 동양은 북극성과 달을 중심으로 별자리를 나눴습니다. 게다가 서양에서는 황도를 12 등분하여 황도 12궁이라고 했고 동양에서는 천구의 적도를 12 등분하여 12차(次)라 했습니다. 이렇듯 동서양은 하늘의 큰 원이라고 하는 ” 주천(周天)” 의 구분방식이 달랐습니다.

덫 붙이것은 설명

2023년 6월 5일 환경의날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

2023년 6월 6일 현충일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이의 충성을 기념하기 위한 법정공휴일 2023년 6월 6일 화 망종 24절기 중 아홉 번째 절기. 태양의 황경이 75도입니다. 2023년 6월 10일 토 610민주화항쟁기념일 1979년 1212사태로 정권을 잡은 전두환 군사정권의 장기집권을 저지하기 위해 일어난 범국민적 민주화운동의 법정기념일

2023년 6월 15일 (목) 노인학대예방의날 : 노인 인권을 지키고 노인 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복지법에 따라 제정한 법정 기념일2023년 6월 21일 수 하지 24절기 중 열 번째 절기. 태양은 황도상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합니다.

서양 인원은 태양을 거룩한 존재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태양이 지나다니는 길에 특수한 의미를 부여했는데, 바로 황도입니다. 서양 인원은 바로 이 황도를 기준으로 별자리를 구분했고 별점을 쳤습니다. 태어난 날에 태양이 위치한 별자리가 바로 인간의 운명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했던 것입니다. 황도 12궁은 태양이 한 달간 머무르는 하늘 위의 12 거처라는 의미입니다. 태양은 한 달에 평균 한 궁씩 옮겨 가 12달 만에 한바퀴를 돌게 된다는 뜻입니다.

각 궁은 춘분점을 기점으로 황도의 원을 12 등분한 것이므로 대게 30도의 간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점성술의 별자리는 양자리의 시작점이라고도 보고된 춘분점에서 시작하는 황도의 열두 개 구간입니다. 춘분점은 천구 적도와 황도의 교차점으로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날즉 춘분에 태양이 위치하는 지점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음력양력변환기 왜 써야할까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많은 사람들이 양력을 사용하지만은 아직까지도 명절이나 제사 동일한 조건에서는 음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측 생일이나 각종 기념일을 챙길 때면 헷갈릴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마다. 해마다 인터넷 창을 켜서 찾아보거나 핸드폰 어플을 이용한다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양력과 음력

서양에서는 양력을 사용해서 온 반면, 동양에서는 오랜동안 음력을 사용해서 왔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양과 동양의 별자리

보통 별자리운세 라고 하면 서양의 것을 말하지만은 동양에도 별자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덫 붙이것은 설명

2023년 6월 5일 환경의날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2023년 6월 6일 현충일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이의 충성을 기념하기 위한 법정공휴일 2023년 6월 6일 화 망종 24절기 중 아홉 번째 절기.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