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웨스틴 조선 부산 숙소 후기 및 예약하기

해운대 웨스틴 조선 부산 숙소 후기 및 예약하기

지난 9월에 늦은 여름휴가로 다녀온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호텔 소개드립니다.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2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저희 부부는 아침 꼭두새벽부터 건강검진이 예약되어 있어서 7시부터 10시반까지 검진 후 부산으로 바로 출발했습니다. 자차로 내려갔구요, 9월이라 아이들 방학도 끝난 시기고 휴가시즌도 끝나서 길이 안막힐 줄 알았는데. 경기도 오산 이었습니다.


웨스틴조선 부산 호텔 카멜리아 조식
웨스틴조선 부산 호텔 카멜리아 조식

웨스틴조선 부산 호텔 카멜리아 조식

아침을 꼭 챙겨 먹는 스타일이지만, 양이 많지 않아서 조식을 패스할까 하다가 그래도 왔으니 궁금해서 조식은 하루만 추가요금을 내고 이용했습니다. 카멜리아 조식은 1층에서 이용가능하세요 로비를 따라가시다가 오른쪽으로 꺾으면 엘리베이터가 나오는데 엘리베이터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멜리아 조식 요금은 1인 55,000원입니다.

저랑 남편은 현대카드 레드카드 트래블 바우처가 남아있었는데, 아직 안 쓴 10만 포인트가 있어서, 바우처를 1장 쓰고, 추가요금 1만 원만 내고 2인이 이용했습니다.

그렇게 빨리 가지 않았는데, 운이 좋게도 창가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눈이 조금 부셔서 블라인드를 조금 내려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첫 번째 접시입니다.

인원 추가, 엑스트라베드
인원 추가, 엑스트라베드

인원 추가, 엑스트라베드

저는 9층 오른쪽 제일 끝에 위치한 929호를 배정받았습니다. 그랜드조선 부산에서는 각 층 복도 양끝 객실을 스위트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투숙인원 추가와 엑스트라베드를 추가해 총 3명이 투숙했고, 추가 비용은 개별적으로 55,000원입니다. 엑스트라베드는 이전 잠자리 안쪽에 설치해 주셨고, 설치위치를 말씀해 주시면 이동 가능합니다. 엑스트라 베드도 폭신하고 아늑해서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광각 카메라로 촬영해 거실이 굉장히 넓어 보이지만 사실 테이블 주변, TV 앞 소파 주변이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여러 후기 사진들을 보고 넓을 거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거실은 침실과 따로 냉난방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미니바는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며, 커피캡슐 2개, 프링글스 과자 1개, 생수 4병, 탄산수 2병이 제공됩니다.

그랑제이Gran J
그랑제이Gran J

그랑제이Gran J

그랑제이Gran J 이용시간Day Time 10001600 12세 이하 부모 동반 시 이용가능Night Time 17002000 13살 이상 이용가능

프리미어 이상 객실 투숙객에만 무상으로 제공되는 그랑제이는 15층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랑제이는 고층에 위치하고 있어 탁 트인 바다조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랑제이는 투숙기간 내 이용가능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낮 시간에는 쿠키와 커피종류를 제공하고, 저녁에는 샴페인과 와인, 나초와 포션치즈, 과일류의 간략한 안주를 제공하니 두 타임 모두 이용해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용 시에는 객실번호만 직원분에게 알려주면 이용가능하며 추가인원까지 3인 이용 가능했습니다. 별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낮에 제공되는 마카롱과 쿠키류는 많이 달지 않아서 만족스러웠고, 저녁에도 자몽이나 포도, 샤인머스캣 등 과일과 함께 제공되는 간략한 안주류가 알찼습니다.

부대시설 총평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수영장은 6층에서 탈의실 혹은 사우나 키를 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를 받기 위해서는 객실 카드가 필요합니다. 계산대 옆 사우나로 입장하면 내부에서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각종 시설은 이용에 횟수 제한이 없으므로 당일 이용 마감시간 전까지 자기만의 방식으로 드나들 수 있습니다. 해마다 키를 반납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편했습니다.

웨스틴조선부산 호텔 수영장

부산에는 요즘 오픈한 하얏트 호텔도 있고, 파라다이스 호텔도 있고, 제법 호텔들이 많은데 제법 오래된 웨스틴조선부산호텔을 제가 선택한 이유는, 요즘 수영장을 리모델링했다고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어쨌든 5성급 호텔이기 때문에 직원분들의 서비스가 좋을 거라고 생각했고, 룸컨디션이야 뭐 오래됐다고 할지라도 관리만 잘되어 있으면 사실 스위트룸이 아닌 이상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거든요 침타이완 섬 편하다면요. 저는 6월에 이용했기 때문에 수영장 정보가 많지 않았었는데, 그래도 사진상으로 리모델링이 꽤 잘된 것 같아서 궁금했습니다.

6월 중순에 갔기 때문에 해운대에서 해수욕을 할 일은 없을 것 같아서, 해운대를 바라보며 수영을 하면 좋겠습니다. 싶었거든요. 수영장 이용가능시간은 6시부터 10시까지였고요. 수영장 정비시간이 2번 있는데, 이때는 피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수영장은 1일 1회 이용 제한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웨스틴조선 부산 호텔 카멜리아

아침을 꼭 챙겨 먹는 스타일이지만, 양이 많지 않아서 조식을 패스할까 하다가 그래도 왔으니 궁금해서 조식은 하루만 추가요금을 내고 이용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원 추가, 엑스트라베드

저는 9층 오른쪽 제일 끝에 위치한 929호를 배정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랑제이Gran J

그랑제이Gran J 이용시간Day Time 10001600 12세 이하 부모 동반 시 이용가능Night Time 17002000 13살 이상 이용가능프리미어 이상 객실 투숙객에만 무상으로 제공되는 그랑제이는 15층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